21년 자라 세일기간이 되면 수많은 사람들이 대기할 정도로 세일에 있어 인기인 브랜드 입니다. 본 글에서 해당내용에 대해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목차는 다음과 같습니다.

 

  • 자라! 반품 배송비가 무료
  • 21년 자라 세일기간
  • 21년 자라 여름세일 과정
  • 자라 세일기간 동안 구매 팁
  • 자라 세일 규모가 큰 이유

 

 

□ 자라! 반품 배송비가 무료

먼저 서두를 자라의 운영사항 중 한 부분을 두고 시작해 보겠습니다. 자라에서는 반품 배송비를 무료로 책정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자라 세일기간에 사람들을 더욱 몰리게 하는 효과로 이어집니다.

 

충동구매에 따른 반품 때문입니다. 높은 할인율과 지금 아니면 안된다는 충동구매가 후회로 이어진다고 한 들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이유는 반품을 하면 되기 때문입니다. 그렇기에 사람들은 더욱 더 자라세일에 대해 열광을 하고 설사 SOLD OUT 이 된다고 해도 기달리기 까지 합니다. 그럼 이와 같이 사람들의 주목을 받는 자라 세일기간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21년 자라 세일기간

자라 세일은 매년 실시하며, 2번의 정기세일을 진행합니다. 그리고 특징은 매번 셋째 주 목요일로 동일하다는 점입니다.

 

  • 자라 여름 세일 : 6월 셋째 주 목요일
  • 자라 겨울 세일 : 12월 셋째 주 목요일

 

그리고 또 다른 특징은 두 정기 세일 중에서도 12월에 진행하는 세일이 규모적으로 더 큽니다.

 

 

□ 21년 자라 여름세일 과정

최근에 있었던 21년 자라 여름세일은 6월 17일 이었으며, 전일 16일 저녁 8시부터 '앱 세일'을 먼저 진행했습니다. 그리고 저녁 9시에는 공식 온라인 스토어가 시작됩니다. 이는 매번 동일하게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본격적인 세일의 시작 날에는 전국매장이 진행됩니다. 자라세일은 그 할인 폭 또한 대단합니다. 최대 50%의 할인 적용을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이는 품목에 따라 다릅니다. 대부분 재고가 소진이 될 때까지 진행을 하고 있어 매번 큰 규모입니다.

 

⊙ 21년 자라 여름세일 품목

올해 21년 자라 여름 세일 중에는 시즌 트렌드 제품이 많이 선보였습니다. 블레이저와 스커트, 크로셰, 맥시 원피스, 니트 탑, 리넨 블라우스와 팬츠 등이 인기였습니다.

 

의류와 관계된 상품만 있는 것은 아닙니다. 액세사리와 향수 등도 사람들의 주목을 끌었습니다. 그렇다면 이렇게 다양한 제품을 구매하는 팁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자라 세일기간 동안 구매 팁

⊙ 마음에 드는 상품을 먼저 선점

올해 여름 자라세일은 이전과 다른 점이 있었습니다. 바로 상품의 정보를 세일행사 전 미리 알려주었다는 점입니다. 어플에서는 시작 이틀 혹은 하루 전에 정보를 확인 할 수 있었기에 세일 날짜를 확인해 두었다가 정보가 공개 되었을 때 확인해 보시길 바랍니다.

 

⊙ 오픈 순서를 기억

위에서도 언급했듯 온라인 상의 오픈은 하루 전에 시작을 합니다. 순서는 앱! 그 다음 공식 온라인 스토어 입니다. 그리고 세일 당일에는 매장이 오픈을 합니다.

 

그렇기에 이 순서에 맞춰 계획할 필요가 있습니다. 그리고 시간 또한 중요합니다. 저녁 8시에서 9시 사이! 이 시간대를 놓치지 마시고 접속하셔서 좋은 물건들을 구매하시길 바랍니다.

 

⊙ 할인율을 주시

그리고 때로는 빠른 것만이 좋은 것은 아닐 수 있습니다. 자라 세일 기간 동안의 특징은 재고가 소진되는 만큼 할인율이 높아진다는 점에 있습니다.

 

그렇기에 눈치싸움이 필요합니다. 정말 마음에 드는 상품이 있다면 할인율을 주시하고 있다가 조금이라도 저렴한 가격에 구매를 하는 것도 방법입니다.

 

자라 세일 썸네일 이미지

 

⊙ 품절이어도 기다려 보자!

이는 위에서 언급했던 자라 반품 무료 배송에 착안한 사항입니다. 품절이 되어도 반품될 소지가 다분함으로 끝나도 끝난게 아니라는 마음으로 기달려 보시길 바랍니다.

 

□ 자라 세일 규모가 큰 이유

자라 세일을 많은 사람들이 기달리는 이유는 세일의 규모가 크기 때문입니다. 이에 대한 이유는 분명 있습니다. 우선 자라 브랜드의 국적은 스페인 입니다. 1974년 5월 24일에 설립하였으며, SPA(패스트패션) 브랜드로 널리 알려져 있습니다.

 

이유는 세계최고의 매출을 기록한 이력이 있을 정도로 저력이 있기 때문입니다. 이 SPA 브랜드 들의 특징은 다품종 소량생산에 있습니다. 또한 생산까지 걸리는 시간 상당히 짧습니다. 그에 맞춰 회전율 또한 좋기에 세일행사 또한 대규모로 진행한다고 생각합니다.

'ㆍ패션' 카테고리의 다른 글

휠라 서브웨이 콜라보 꿀템의 향연  (0) 2020.06.05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