얼굴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은 염색을 집에서 하시는 분들이라면 한번쯤 궁금할 수 밖에 없는 문제 입니다. 본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얼굴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 로션, 크렌징크림 / 맥주 & 화장솜 / 올리브유 이용법
- 옷과 천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 물파스 / 세탁세제 & 과탄산소다 / 식초 이용법
- 마루바닥, 장판 염색약 지우는 법
- 락스 / 치약 이용법
□ 얼굴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법
염색약 지우는 법을 찾아보고자 하시는 분들의 대부분은 아마도 얼굴과 머리 주변의 피부에 묻은 염색약 때문이라 예상됩니다.
그리고 이에 대해 먼저 해주셔야 할 것은 묻은 즉시 물과 비누로 닦아 내는 것입니다. 그럼에도 조치가 안될 때 사용할 수 있는 방법을 지금부터 알아보겠습니다.
⊙ 로션, 크렌징크림
염색약이 피부에 묻었을 때 해결하고자 하는 목적은 바로 착색이 되기 때문입니다. 옅은 색상에서야 큰 문제는 안되겠지만 색깔이 짙을수록 너무나도 눈에 띄기 때문에 즉각적인 해결을 요합니다.
지워도 얼룩한 흔적이 남는 상황에서 바로 해볼 수 있는 시도는 로션과 크렌징크림이 있습니다. 로션과 크렌징크림은 염색 전과 후에 모두 활용할 수 있습니다.
염색 전 이라면 미리 이들을 발라두면 역색약이 해당부분에 묻어도 쉽게 씻어버릴 수 있습니다. 물론 염색약이 묻은 즉시 사용을 하여도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 맥주 & 화장솜
그리고 맥주와 화장솜이 있습니다. 화장품을 사용할 수 있는 여건이 안된다면 이와 같은 방법으로 해결할 수 있습니다. 우선 맥주에 화장솜을 충분히 적십니다.
그리고 염색약이 묻은 자리위에 피부를 불린다는 느낌으로 올려둡니다. 약 3분 정도가 흐른 후 씻어내면 됩니다.
⊙ 올리브유 이용법
올리브유는 다소 생소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놀라운 것은 올리브유에는 염색약을 녹일 수 있는 성분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기에 올리브유는 천연세정제로 이용되기도 합니다.
물론 피부의 건강까지 지킬 수 있다는 점에서 좋은 방법이라 생각합니다. 사용하는 방법은 올리브유에 화장솜 등을 적당량 묻힌 후 염색약이 묻은 부분을 부드럽게 문질러 준다는 느낌으로 닦아 내시면 됩니다. 이는 착색의 정도에 따라 달리 강도를 조절해 보시길 바랍니다.
□ 알코올 & 화장솜
위의 방법들과는 달리 추천하는 방법은 아닙니다. 이유는 알코올을 사용해야 한다는 이유에서 입니다. 알코올과 같은 에탄올의 화학약품을 얼굴에 대는 것은 좋은 방법은 아닙니다.
그렇기에 얼굴 말고 팔이나, 다른 부위에 묻었을 때 이용해 보시길 바랍니다. 그리고 사용 후에는 꼭 물로 세척하시길 바랍니다.
□ 옷과 천에 묻은 염색약 지우는 법
그리고 얼굴만큼이나 많이 묻는 대상이 있습니다. 바로 옷과 수건 등 입니다. 그런데 천은 염색약에 대해 착색이 너무 쉽게 됩니다. 그만큼 흡수를 잘하기에 고가의 물건이라면 처음부터 조심을 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 물파스 이용법
천에 묻은 염색약을 지우는데 물파스를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파스를 이용할 때에는 염색약을 완전히 지운다는 생각으로 접근해서는 안됩니다.
세탁을 할 때 세탁되는 부분이 줄어든다는 느낌으로 접근을 하는 것이 맞습니다. 방법은 염색약이 묻었다는 것을 즉시하는 순간, 바로 물파스를 발라 희석을 해주고 세탁을 진행해야 합니다.
⊙ 세탁세제 & 과탄산소다
옷이나 천을 깨끗하게 하는데는 세제와 화학약품이 가장 직관적인 방법이라 하겠습니다. 세탁 전 세탁세제와 과탄산소다를 물에 희석한 후 염색약이 묻은 부위를 불린다는 느낌으로 담가 놓습니다.
그 후에 일정 시간이 지났다고 생각이 들면 살살 문질러서 어느정도 염색부위를 제거한 후 세탁을 진행합니다.
⊙ 식초 이용법
식초는 무언가를 녹여야 할 때나 증발을 위해 원래의 목적이 아닌 다르게 이용되곤 합니다. 하여 염색약이 묻은 부분에 식초를 발라주면 쉽사리 해결이 되곤 합니다.
물론 세탁은 필수 입니다. 식초를 발라주고 10분에서 15분 정도 지난 후 세탁을 진행하면 깨끗해진 옷과 천의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 마루바닥, 장판 염색약 지우는 법
지금까지 소개했던 염색약을 지우는 대상으로 가장 마음편히 지울 수 있는 것이 바닥입니다. 대부분 가정 집이라고 하면 바닥이 마루나 장판으로 되어 있으리라 예상됩니다.
해당 대상들 또한 닦아내는데 마음이 편한 것이지 오래두면 착색이 될 수 있음으로 즉각적인 조치가 필요로 합니다.
⊙ 락스 이용법
락스는 우리가 알고 있는 강력한 세정제 입니다. 방법은 헝겊이나 걸레, 키친타올 등에 락스를 묻힌 후 닦아내 주면 됩니다.
만약 락스로도 닦아지 않는 경우가 있을 수 있습니다. 그런 경우 메니큐어를 지우는 아세톤을 이용해 볼 수도 있습니다. 그런데 조심해야 할 것은 바닥에 손상을 줄 수 있습니다.
⊙ 치약 이용법
치약은 군대에서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기에 남자라면 한번쯤 이용해 봤을 법 합니다. 이는 오염물이 바닥에 묻었을 때 충분히 효과를 발휘할 수 있습니다.
그런데 단점이 있습니다. 바로 민트향의 코를 쏘는 듯한 냄새와 바닥에 끈적한 자국이 남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에 사용한 후에 물로 충분히 닦아내시길 바랍니다.
'ㆍ생활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풍수해보험 가격 지원규모 등! 꼭 알아두어야 할 재해대비 (0) | 2022.09.17 |
---|---|
말벌 피하는 방법! 벌초 전 알아야 할 정보 (0) | 2021.09.08 |
에너지효율 1등급 환급신청 특이사항 정리 (0) | 2020.06.10 |
최근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