루시드 주가를 바라보는 서학개미들의 관심이 매우 뜨겁습니다. 어쩌면 만국의 주식을 한다는 사람들의 관심사가 아닐까 싶습니다. 본 글에서 자세히 알아보겠으며, 주요내용은 다음과 같습니다.
- 루시드 주가! 왜 올랐을까?
- - 루시드에어 럭셔리 스펙
- - 루시드 주식 락업해제와 일정
- - 루시드에어 고객인도 중요성
- - 루시드에어 고객인도 일정
- 반도체 부족현상과 앞으로의 생산
-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공급
- 루시드 주가에 관한 견해
□ 루시드 주가! 왜 올랐을까?
⊙ 루시드의 력셔리 전기차
무엇보다 루시드모터스의 차량이 갖고 있는 스펙이 개인적으로 끌리는 것이 사실입니다. 이는 비단 저 뿐만의 생각은 아닐 거라 생각합니다.
다만 고급형 세단으로 출시되는 만큼, 가격에 있어 너무 고가이기에 엄두가 안나지만 분명 이 또한 메리트로 생각하는 사람들이 다수 있을거라 예상합니다.
▶ 루시드에어 스펙
루시드에어는 루시드만의 프리미엄 모델입니다. 루시드에어의 가격은 9,187만원부터 시작됩니다. 1번 충전 시 837km의 주행거리를 자랑하는 루시드에어는 미국정부로부터 까다롭다는 공식등급을 인정 받았습니다. 이는 기존 테슬라 S롱레인지! 652km를 뛰어넘는 주행거리 입니다.
이렇게 고용량, 고효력을 발휘하는 차량의 배터리임에도 크기가 작아, 내부공간을 더욱 더 넓게 사용할 수 있다는 점에서도 높은 평가를 받을 만하다고 생각합니다.
▶ LG에너지솔루션의 기술공급
참고가 될 수 있는 것은 국내 기업, LG에너지솔루션 입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지난 해 루시드와 파트너쉽을 체결해 2023년까지 배터리를 공급한다고 합니다.
루시드주가를 기반으로 국내 기업으로 눈을 돌리신다면 꼭 한번 확인해보시길 바라겠습니다. LG에너지솔루션은 아직 상장 전이며, 공모주 상장 예상일은 10월경 입니다.
⊙ 루시드 주식 락업해제
21년 9월 락업해제가 있었습니다. 그리고 많은 전문가들은 루시드 주가 상승의 요인으로 이 락업해제를 들고 있습니다.
루시드를 기반한 락업이라 함은 합병된 이후, 지분을 소유하고 있던 주주들이 시세차를 감안! 대량처분이 일어나는 경우를 대비하여 일정기간 매도를 막는 수단입니다.
이는 꼭 루시드만 적용되는 사안도 아닙니다. 그런데 사실 CCIV와의 합병 이후 락업을 논할만한 정도의 상승세는 없었다고 생각합니다.
더욱이 이번 락업해제의 물량은 10% 정도라는 점에 비중이 그닥 높지도 않습니다. 그렇기에 락업해제를 통한 기대감 상승이 꼭 루시드 주가상승의 필연적인 이유라고는 생각치 않습니다.
▶ 루시드 주식 락업해제 일정
그리고 추후 루시드의 락업해제 일정도 잡혀 있으니, 주주이시거나 주주가 되실 분들이라면 아래 내용을 참조하시길 바랍니다.
- 기존주주 락업해제 : 22년 1월 19일(73.5%)
- 스폰서 락업해제 : 23년 1월(3.2%)
⊙ 루시드에어 고객인도 중요성
루시드 주가 상승의 또 다른 이유는 루시드에어의 고객인도에 있습니다. 여기서 포인트는 생산이 아닌 고객에게 인도입니다.
생산에 대한 정보라면 올해 2월달에 이미 AMP1 공장의 풀가동 이슈가 있었으며, 반영이 되었다면 상장 당일날로부터 기대감에 따른 상승의 힘을 보여주었어야 한다고 생각합니다.
▶ 반도체 부족현상과 앞으로의 생산
또한 반도체 시장의 반도체 부족현상은 지금까지 직접적, 간접적으로 루시드에 영향을 주고 있다고 생각합니다. 밝히지는 않았지만 루시드 생산지연 또한 분명 관계가 있으리라 예상합니다.
루시드 CEO 피터로린슨은 반도체 부족현상에 대해 향후 문제될 일은 없다고는 하나 이는 지켜볼 일입니다. 그렇기에 눈 앞에 보이는 결과는 결국 루시드에어의 고객인도 입니다.
▶ 루시드에어 고객인도 일정
오토블로그 등의 외신들은 이에대해 10월말 고객인도가 이뤄질 것이라고 밝혔다고 합니다. 현재의 예약 인원수만 1만 3000여명이라고 하니 생산 이후에 벌어질 고객인도까지의 틀은 명확히 갖추어진 셈입니다.
결국 주식은 기대감 입니다. 기대감과 함께 불안의 요소 락업해제 까지 명확히 이루어 졌으니 안올라야 할 이유도 없습니다.
⊙ 루시드 주가에 관한 견해
지금부터는 주관적인 생각을 적극 반영해 보겠습니다. 잠시 언급했던 고객인도는 결국 매출로 눈에 보여질 것이며, 그에 따른 순이익 또한 지표로써 반영이 될 것입니다.
그런데 지금은 아무것도 없습니다. 즉 시가총액 대비 LCID 주가의 가격이 높다 낮다를 평가할 수가 없습니다. 그렇기에 어디까지나 지금의 상승이 루시드 실력이라 생각하는 것은 위험하다고 봅니다.
그렇지만 지금의 주가 26.28불을 기준으로 올라갈 것 같은 기반은 탄탄하기에 시기 적절히 포인트를 잘 맞춰 분할 매수로 접근하는 것도 좋은 방법일 듯 합니다.
최근댓글